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Games

스타듀밸리 돈 버는 방법, 부자되는 법 - 1. 해골광산 파밍을 위한 준비




오늘은 스타듀밸리에서 돈을 왕창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장비 업그레이드 하랴, 씨앗사랴, 집 업그레이드도 해야하고, 축사도 만들어야 하고, 가축도 사야하고

너무너무 할 것이 많은데 돈이 많이 필요해집니다.

그런데 도저히 어떻게 돈을 많이 벌 수 있을지 모르겠고,

생각보다 돈이 많이 안 벌어지고, 어서 빨리 부자가 되고 싶어집니다.


스타듀밸리에서 돈을 쓸어 담으려면 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해골 광산에 입장이 가능해야만 합니다.

해골 광산에는 깊이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많은 이리듐 광석과 프리즘 파편, 보석, 무기 등의 다양한 아이템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것들을 팔면 정말 많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해골 광산은 번들을 완성하여 칼리코 사막으로 가는 버스를 다시 운행시키거나

조자마트에서 회원권을 구입한 경우 조자마트에서 버스를 다시 운행시키기 위해 40,000g를 지불하면 됩니다.

또한 로빈의 목공소 오른쪽 위에 위치한 광산 120층을 돌파해서 해골 열쇠를 가지고 있어야만

해골 광산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해골광산에 입장만 한다고 해서 바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철저하고 꼼꼼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이런 준비가 왜 필요하냐면 해골광산은 생각보다 무섭고 쎈 몬스터들이 많고 에너지가 금방 훅훅 없어져버리기 때문입니다.


해골광산에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연이어

스타듀밸리에서 돈을 버는 법,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해서 여러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함께 스타듀밸리에서 부자가 되어보아요!


아쉽게도 해골광산에 입장만 한다고 해서 바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돈을 벌기 위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기본적으로 해골 광산에 입장이 가능한 조건 2가지인 해골 열쇠를 가지고 있고 버스 운행을 재개시켜야 합니다.


해골광산은 강하고 쎈 몬스터들이 많아서

좋은 무기가 있으면 좋습니다.

일반 광산 90층을 돌파하셨다면 옵시디언 엣지(Obsidian Edge)를 보상으로 받으셨을 것이고 그 것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옵시디언 엣지도 초반에 해골광산에서 사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옵시디언 엣지를 사용하시다가 프리즘 파편을 구하시게 되면 갤럭시 소드(Galaxy Sword)로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갤럭시 소드(Galaxy Sword)는 스타듀밸리의 검 (Sword)중에서 가장 좋은 검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무기는 검 (Sword), 단검 (Dagger), 둔기 (Club), 새총 (Slingshots) 중에서 검을 가장 선호하고 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소드는 모험가길드에서 판매하지 않고 특별한 경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데요.

갤럭시 소드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는 차후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곡괭이가 가장 좋은 등급인 이리듐 곡괭이이면 좋은데요.

초반 해골 광산 입장시에 이리듐 곡괭이가 아니실 수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해골광산은 층을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이리듐광석이 매우 많으므로 이리듐광석을 모아서

곡괭이를 업그레이드 시키시면 됩니다.


또한 자꾸 줄어드는 HP와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서 많은 음식이 필요합니다.

저는 보통 속도를 올려주는 버프 음식과 일반 음식을 챙깁니다.

개인적으로 해골 광산에서 광산 파밍을 할 때 자주 챙겨먹는 음식을 다른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고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 필요한 재료로는 많은 돌이 필요합니다.

돌이 많이 필요한 이유는 해골광산은 무한대이긴 합니다만 초중반층이라고 할까요.

초반에는 이리듐광석이 거의 잘 안나옵니다.

이리듐광석은 기본적으로 100층이상을 뚫고 내려가야 보이기 시작합니다.

빠르게 이리듐광석이 많은 층을 발견하기 위해서

일반광산처럼 일일히 몬스터와 싸우고 돌을 하나하나 캐서다음층으로 내려가는 사다리나 구멍을 찾을 필요가 없이

돌 계단을 만들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만들어 빠르게 깊은 층으로 내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1층을 내려가기 위한 돌 계단을 만들기 위해서는 돌 99개가 필요합니다.


해골광산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폭탄입니다.

스타듀밸리에서 폭탄은 3종류입니다.

폭탄의 크기에 따라 폭탄이 터지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이 폭탄을 터트리면 주변의 돌들과 광석들이 터지고

숨어있던 아래 층으로 내려가는 계단과 구멍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 광산은 다음층으로 내려가는 방법이 1층만 내려갈 수 있는 계단만 나타나는데

해골광산은 끝도 없는 무한대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1층을 내려갈 수 있는 계단과 3층에서 15층까지 떨어질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구멍을 통해 깊은 층으로 떨어지면 떨어지는 층의 규모에 따라 체력(HP) 또한 줄어드니 체력관리를 잘 하셔야합니다.


해골광산을 돌면 많은 아이템을 얻게 되므로

나무상자를 만들어서 가서 해골광산 입구 옆에 두고

광산을 들어가고 나올 때마다 장비와 음식 등을 세팅하시면 좋습니다.

덤으로 칼리코 사막 상점에 사는 샌디에게 주면 좋은 호감도 선물을 나무상자에 보관했다가

사막에 올 때마다 샌디에게 주면 나중에 음식 레피시를 알려줍니다.

마을 주민과 NPC들에게 주면 좋은 호감도 선물에 대한 정보는 이 문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더해서 해골광산은 무한대의 층이고 일반 광산과는 다르게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다시 해골광산에 입장하시면 깬 층부터 시작되는 일반 광산과 다르게

1층부터 다시 층을 내려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불편함을 없애기위해 많은 분들이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를 깔아

해골광산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합니다.

그러면 일반 광산과 같이 깬 층부터 이어서 다시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깊은 층으로 계속 내려가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개인적으로도 모드적용을 싫어하시는 분이시라도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 하나 정도는 설치하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 해골광산 파밍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는 기준은 해골광산 엘리베이터를 설치했다는 기준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해골광산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이리듐 광석을 많이 얻으시기는 어렵습니다.



정리해보자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해골광산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해골 열쇠를 가지고 있어야하고, 해골광산이 있는 칼리코사막으로 갈 수 있는 버스의 운행이 재개되어야합니다.

해골광산에서 광산 파밍을 하기 위해서는
이리듐 등급의 곡괭이, 갤럭시소드 단검 무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많은 음식이 있어야하고

이리듐 광석을 파밍하기 위해 깊은 층으로 빠르게 내려가기 위해서는 돌 계단을 만들어 내려가면 좋으므로 많은 돌이 필요합니다. 초반에 추천하는 돌의 갯수는 9900개 이상입니다만 이 정도로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드물며, 로빈의 목공소에서 구입하기에 돈도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지고 있는 모든 돌들을 모아서 해골 광산에 가시길 바랍니다.
폭탄도 있으면 좋습니다.

더해서 나무 상자를 만들어서 해골광산 입구나 칼리코 사막 버스 정류장 근처에 두시면

아이템을 보관하고 정비하고 해골광산 입출입시 세팅하시기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를 설치하셔야만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본격적으로 나를 부자로 만들어 줄 해골광산 파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