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Games

스타듀밸리 돈 버는 방법, 부자되는 법 - 2. 본격 해골광산 파밍



전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에서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이자 부자가 되는 방법 중 하나인

해골광산 파밍을 위한 준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골광산 파밍 준비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 문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골드 등급의 곡괭이와 옵시디언 엣지 단검 정도를 보유하고 계실 것입니다.

골드 등급의 곡괭이로 해골광산에서 돌이나 보석들을 파밍하시기에는 좀 힘듭니다.

광석이나 보석을 캐는 속도도 느릴 뿐더러 이리듐 등급의 곡괭이로는 약 3번정도면 캐지는데 비해 골드 등급의 곡괭이면 약 4번 정도가 필요합니다. 1~2번 더 캐는 것이지만 이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옵시디언 엣지 단검으로 몬스터를 잡을 수는 있으나 확실히 갤럭시 소드에 비하면 시간이 걸리고 답답합니다.


그래서 빠르게 깊은 층으로 내려가서 이리듐 광석을 구해서 최고등급인 이리듐 곡괭이로 만드시고

운이 좋으시면 프리즘파편을 하나 얻으시게 될 텐데 프리즘파편을 칼리코사막에 가지고 가서 갤럭시 소드를 얻으시길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가지고 있는 돌이 갯수가 적고 돌을 로빈의 목공소에서 구매하자니 돈이 많이 없어서 많은 돌을 구입하기도 어렵습니다. 폭탄도 마찬가지로 구입하자니 너무 비싸고 만들자니 광석과 석탄이 너무나 모자랍니다.

초반에는 하루에 5층에서 10층정도를 조금씩 돌파한다는 생각으로 폭탄보다는 돌을 많이 준비하셔서 깊은 층으로 내려갈 계획만 잡고 내려가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 무기를 제외하고 곡괭이와 돌만 엄청 많이 준비해서 아이템수집은 뒤로하고 깊은 층으로 내려가는 것만 공략하셔도 되십니다.

전 포스팅에서 추천 드렸다시피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를 설치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깊은 층을 깨실 수 있습니다.

해골광산 엘리베이터 모드를 설치하시고 하루에 5~10층씩 돌파를 목표로 하시면 약 10일 안에 금방 100층에 돌파하게 됩니다. 100층부터는 이리듐 광석의 발견 갯수가 점점 늘어납니다.


100층정도 내려가시면 슬슬 모든 도구와 무기가 최상 등급으로 셋팅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음식도 많이 챙겨가실 수 있게 되시고,

만들거나 구매할 수 있는 폭탄의 갯수도 초반에 비해 많이 늘어나셨을 것입니다.


해골광산에 갈 때 제가 하는 기본 셋팅은

도구는 곡괭이와 호미만 챙기고 무기는 갤럭시 소드를 챙깁니다.

곡괭이와 갤럭시 소드는 해골광산 파밍에 필요하고

호미는 칼리코 사막에 가면 땅에 지렁이가 꽤 있어서 아티팩트 등을 수집하기 위해서입니다.

호미는 해골광산 입장시에는 사막 어딘가에 높은 나무상자에 보관해두었다가 마을로 돌아갈때 다시 챙겨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력과 에너지를 채워줄 많은 음식을 챙깁니다.

음식은 보통 한 종류당 20개 이상에서 100개 정도 챙기면 충분하십니다.


폭탄도 필수 준비품이 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폭탄은 중간 크기의 검은색 폭탄입니다.

제일 작은 폭탄은 100개 정도, 중간 크기의 검은색 폭탄은 150~200개 정도, 제일 큰 폭탄은 100개 정도

챙겨가셔서 사용하시다 사용할 수 있는 갯수가 얼마 안남으면 그 정도 갯수를 또 만들어서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적어도 해골광산 100층이상은 돌파를 하셔야

이리듐이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는 보통 운이 좋은 날에 칼리코 사막으로 버스가 운행하는 시작 시간은 오전 10시에 맞춰서 버스정류장에가서

버스를 타고 칼리고사막에 가서 해골광산에 들어가기 전에 광산파밍에 알맞게 도구와 재료를 셋팅하고 들어갑니다.


가끔 어떤 층은 이리듐 광석은 잘 안 보이고 70~80%는 돌만 있고 보석이 조금 보이는 층이 있는데

이런 층은 가겹게 스킵하시고 이리듐 광석이 깔려있는 층들만 골라서 파밍하시면 됩니다.


파밍하실 때 가장 편하고 많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폭탄으로 터트리는 것입니다.

폭탄으로 터트려 이리듐 광석이나, 고데, 보석 등을 모두 수집하시면 됩니다.


가끔 어떤 층은 옛날에 달팽이 놀이하듯이 빙글빙글 안까지 힘들에 돌아가며 들어가는 맵이 있는데

그 맵이 나오면 저는 그 맵은 스킵하고 돌 계단을 만들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버립니다.

그 층은 가운데까지 들어가기에 너무 길고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걸리는 시간에 비해 얻는 아이템의 갯수가 형편없기 때문입니다.


오전부터 시작해서 새벽 1시 정도까지 열심히 해골광산에서 파밍을 하시다보면

어느새 이리듐 광석은 999개 이상, 프리즘 파편은 적어도 15개 이상 정도 얻게 되십니다.

이리듐 광석, 프리즘 파편, 보석, 안 쓰는 무기 등을 파시면 정말 수입이 쏠쏠합니다.

무기는 모험자 길드에서만 판매가 가능하니 무기 제외 이리듐 광석과 프리즘 파편 등을 팔면

하루에 적어도 80,000g이상, 10만g이상 벌 수 있습니다.


해골광산 파밍에 빠져들게 되시면

농장을 키우는 것이나 가축을 관리하는 것에 매우 소홀해집니다.

해골광산 파밍은 쏠쏠한 수익과 재미를 얻을 수 있어서 나중에는 해골광산 파밍에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스타듀밸리에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스타듀밸리에서 풍족한 자금을 만드셔서 즐거운 게임 즐기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