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Games

해골광산에 갈 때 가져가면 좋은 음식들



스타듀밸리에서 돈을 많이 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요.

그 방법이 바로 해골광산 파밍이였습니다.

해골광산 파밍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준비가 필요한데요.

그 중 필요한 재료 중에는 요리를 충분히 챙겨가는 것이였습니다.


스타듀밸리에서 만들고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는

여러 버프를 받을 수 잇는 음식이 있는데요.

행동하려는 목적에 맞는 버프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낚시를 하시면 낚시 관련 버프 음식을 드시고,

농사를 짓는데 힘드시면 농사 관련 버프를 올려주는 음식을 먹고,

광산에 갈꺼면 채굴 능력을 올려주는 음식을 드시면 좋습니다.


먼저는 광산 파밍을 할 때 채굴 능력을 올려주는 버프음식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채굴(Mining) 능력을 올려주는 음식은 총 4가지 입니다.


메이플바(Maple Bar)는 농사, 낚시, 채굴 능력을 16분 47초동안 각각 1씩 올려줍니다.
메이플바를 만드는 데는 메이플시럽 1개, 설탕 1개, 밀가루 1개가 필요합니다.


가지 파마산(Eggplant Parmesan)은 채굴 1, 방어 3를 4분 39초 동안 올려주는 버프 읍식입니다.
만드는데는 가지 1개, 토마토 1개가 필요합니다.


크랜베리 소스(Cranberry Sauce)은 만드는데는 크렌베리 1개와 설탕 1개가 필요합니다.

채굴 능력이 3분 30초동안 2가 올라갑니다.


Miner's Treat는 5분 35초 동안 채굴 능력이 3, 자석 능력이 32가 증가합니다.
만드는데는 동굴 당근 2개, 설탕 1개, 우유 1개가 필요합니다.

채굴 능력을 올려주는 버프 음식을 먹으면

버프가 활성화되는 시간 동안 채굴을 평소보다 좀 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해골광산에 가서 채굴 능력을 올려주는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해골 광산에서 파밍 할 때 곡괭이로 돌이나 보석을 채굴하는 일이 적기 때문입니다.

해골광산에서 폭탄을 여러번 터트리고

넓고 긴 광산을 오랜시간 동안 빠르게 움직이기 위해 먹는 음식은

주로 스피드를 올려주는 음식입니다.


버프 음식을 하나 먹고 또 다른 버프 음식을 먹으면

능력이 중복되거나 합쳐지지 않고 전에 먹었던 음식의 버프 능력은 시간이 얼마 남았는지에 상관없이

그 버프 능력은 사라지고 최근 먹은 버프 능력만 활성화됩니다.


저는 스피드를 올려주는 버프 음식을 먹고 나서

왠만하면 그 스피드 능력이 없어지지 않게

버프가 없는 음식을 먹습니다.


해골광산에서 파밍할 때는 음식은 한 종류 당 최소 20개이상에서 100개 사이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제가 해골광산에서 주로 가져가서 먹는 음식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퍼 포퍼스(Pepper poppers)는 집에 부엌이 생기고 우유가 생산되기 시작하면 매일 꼭 만들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페퍼 포퍼스는 7분동안 농사능력 2를 올려주고 스피드를 1 올려줍니다.
이 음식을 만드는 데 고추 1개와 치즈 1개가 필요합니다.

페퍼 포퍼스를 매일 챙겨먹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만드는데 두 재료 모두 구하기가 쉽고 버프 활성과 시간이 길기 때문입니다.

해골광산에서 파밍할 때 개인적으로는

채광관련 버프 음식을 먹는 것보다는 스피드를 올려주는 음식을 먹고 빠르게 움직이며

폭탄을 터트려 많은 보석과 광석들을 수집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피드 외에 어떤 부가 능력을 올려주던지 간에 무조건 스피드를 올려주는 음식을 챙겨먹습니다.

해골광산을 가지 않더라도 이 음식을 매일 아침에 먹으면 낮 4시 30분쯤 되면 버프가 사라집니다.

그때 또 먹으면 1시 정도까지는 계속 버프 능력이 활성화되어서

하루 2개 페퍼 포퍼스를 먹으면 평소보다 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음식을 먹고 말을 타면 더 빨라집니다.


매운 장어(Spicy Eel)는 만드는 데 장어 1마리와 고추 1개가 필요합니다.

운을 1 올려주고 스피드 1을 7분 동안 올려줍니다.

페퍼 포퍼스와 같은 버프 활성화 시간이지만 왠지 이상하게 페퍼 포퍼스보다 금방 버프가 사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매운 장어는 해골광산에서 날아다니며 공격하는 몬스터를 잡으시면 랜덤으로 종종 나옵니다.

갤럭시소드 착용시 보통 2방에 죽일 수 있는 몬스터이고 매운 장어 외에도 중간 크기의 폭탄도 얻을 수 있으니

보이면 많이 잡으시기를 추천합니다.


페퍼 포퍼스와 매운 장어는 스피를 올려주는 버프 음식입니다.

이 두 가지 외에도 스피드를 올려주는 음식은 크랩 케이크(Crab Cakes)가 있습니다.

하지만 크랩 케이크는 만드는 재료 중 많이 가지고 있기가 좀 어렵거나 구하기가 조금 힘든 재료인 게와 달걀이 있어서 잘 만들어서 챙겨가는 음식은 아닙니다.


말씀드렸다시피 해골광산 파밍을 할 때는 스피드를 오려주는 버프 음식을 먹고 에너지와 체력이 많이 줄어들었을 때에는

버프 능력을 없애지 않는 노버프 음식들을 먹습니다.

스타듀밸리 게임을 하면서 나름 재료를 구하기가 쉽고, 대량으로 많이 만드는 것이 다른 음식들에 비해 수월한 노버프 음식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야채 메들리(Vegetable Medley)는 만드는 데 토마토 1개, 비트 1개가 필요합니다.

이 음식을 먹으면 체력은 74, 에너지는 165가 증가합니다.

글레이즈드 얌스(Glazed Yams)는 얌 1개, 설탕 1개로 만들 수 있으며, 체력은 90을 올려주고 에너지는 200를 올려줍니다.
얌은 가을에 대량으로 심어서 수확하면 됩니다.

럽바브 파이(Rhubarb Pie)는 럽바브 1개, 밀가루 1개, 설탕 1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럽바브 씨앗은 칼리코 사막에서 샌디가 판매합니다.
먹으면 체력 96, 에너지 215가 상승합니다.

스파게티(Spaghetti)는 초반 해골광산에 집입했을 시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밀가루 1개, 토마토 1개가 필요하면 체력은 33, 에너지는 75를 올려줍니다.

Algae Soup는 Green Algae가 4개 필요합니다. 낚시를 하다보면 많이 건지게 되는 것중 하나입니다.

특히 돌연변이 벌레굴에 가서 벌레를 잡다보면 많이 얻게됩니다. 스파게티와 마찬가지로 초반 해골광산 파밍시 추천하는 음식 입니다. 체력은 33, 에너지는 75를 올려줍니다.

Pale Broth는 White Algae가 2개 필요하며, Green Algae처럼 낚시를 하다보면 많이 건지게 됩니다.

체력은 56, 에너지는 125를 올려줍니다.

래디쉬 샐러드(Radish Salad)는 체력 101, 에너지 225를 올려줍니다.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는 오일 1병, 비네거 1병, 래디쉬 1개 입니다.

과일 샐러드(Fruit Salad)는 만드는 데 블루베리 1알, 멜론 1개, 살구 1개가 필요합니다.

체력은 118, 에너지는 263를 올려줍니다.

블랙베리 코블러(Blackberry Cobbler)는 체력 78, 에너지 175를 올려줍니다.
만드는데 블랙베리 2개, 설탕 1개, 밀가루 1상자가 필요합니다.

블랙베리는 채집품 중 하나입니다. 후반에 되면 대량으로 채집이 가능합니다.

크랜베리 사탕(Cranberry Candy)은 만드는 데 크랜베리 1개, 사과 1개, 설탕 1개가 들어갑니다.
체력은 56, 에너지는 125를 올려줍니다.

부르스체따(Bruschetta)는 빵 1개, 오일 1병, 토마토 1개가 필요합니다.

체력은 50, 에너지는 113을 올려줍니다.

양귀비씨 머핀(Poppyseed Muffin)은 양귀비 1개, 밀가루 1상자, 설탕 1개가 필요합니다.
체력은 67, 에너지는 150을 증가시켜줍니다.


해골광산 파밍하시는 데 필요한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파밍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스타듀밸리에서 부자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