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Games

스타듀밸리 해골광산에서 나오는 몬스터 총정리



안녕하세요. 좋은 주말입니다!

오늘은 스타듀밸리내에 해골광산에서 만나고 잡을 수 있는 모든 몬스터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골광산은 전에 포스팅으로 알려드렸듯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해골광산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는

보라색 슬라임(Purple Slime), 용암 박쥐(Lava Bat), 큰 슬라임(Big Slime), 미라(Mummy), 뱀(Serpent), 장갑한 벌레(Armored Bug)로 총 6 종류입니다.

그럼 한 종류씩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알려드릴 해골광산의 몬스터는 보라색 슬라임(Purple Slime)입니다.

해골광산에만 있는 보라색 슬라임입니다.
슬라임 중에서 가장 쎈 슬라임입니다.
체력은 410이고, 데미지는 16, 방어는 0, 스피드는 2, 경험치는 10입니다.
보라색 슬라임을 잡으면 슬라임, 수액, 석탄, 이리듐 광석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0.9%의 확률로 이리듐 바를 얻을 수 있으며, 희귀하게는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슬라임 해치를 가지고 있다면 보라색 슬라임 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용암 박쥐(Lava Bat)는 해골광산 뿐만 아니라 일반 광산 80층과 119층 사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체력은 80, 데미지는 15, 방어는 1, 스피드는 3, 경험치는 15입니다.
75%확률로 박쥐 날개를 떨어트립니다.


큰 슬라임(Big Slime)은 죽이면 2~5개의 작은 슬라임이 또 나옵니다.
큰 슬라임은 어떤 색상으로든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떤 색상의 슬라임으로 나오냐에 따라 체력, 데미지, 방어, 스피드, 경험치가 달라집니다.
큰 슬라임은 해골 광산, 일반 광산, 비밀의 숲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큰 슬라임은 40~99%의 확률로 슬라임을 떨어트리고,
0.1%의 확률로 드워프 스크롤 4를 떨어트립니다.


뱀(Serpent)은 특이하게 해골 광산에서 날라다닙니다.

해골 광산에서 난데없이 날라와서 공격하고 이 날라다니는 뱀으로부터 많은 데미지를 입게 되므로,

조심하시고 공격을 받으시면 죽지 않도록 체력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이 날라다니는 뱀은 여간 성가진 존재가 아닙니다.

너무 귀찮고 성가시지만 이 몬스터를 죽이면 꽤 쏠쏠하게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15~99%의 확률로 보이드 에센스, 15%의 확률로 폭탄, 6%의 확률로 매운 장어 요리, 0.8%의 확률로 토끼 발, 0.1~0.4%의 확률로 프리즘 파편, 0.4%의 확률로 다이아몬드입니다.

이 중 쏠쏠한 아이템은 폭탄과 매운 장어 요리입니다.

두 개의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낮은 것 같지만 은근히 생각외로 많이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보이면 틈틈히 잡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몬스터는 체력이 150, 데미지가 23, 방어 0, 스피드 2, 경험치는 20입니다.


미라(Mummy)는 잡기가 꽤 까다롭습니다.
왜 다른 몬스터들처럼 다 잡았는데 왜 죽지않고 다시 살아나는지 의문이신 분들이 계시죠?
알고보니 미라는 일반 다른 몬스터들처럼 무기를 휘두른다고 죽는 몬스터가 아니였습니다.
미라를 죽이려면 무기로 일반 몬스터들을 잡듯이 휘둘러 넉다운 시키고 폭탄을 주변에 둬서 터트려 죽여야만 합니다.
폭탄으로 마무리하여 죽이지 않으면, 좀 있다 다시 되살아나 버립니다.
그러면 다시 또 원상태로 살아나기 때문에 힘들께 또 무기로 넉다운 시키고 폭탄을 터트려야합니다.
미라의 체력은 260, 데미지는 30, 방어는 0, 속도는 2, 경험치는 20입니다.
미라를 죽이면 얻게 되는 아이템들은 태양의 정수를 15~99%의 확률로, 옷감을 5%의 확률로, 광부의 대접(Miner's Treat)를 4%의 확률로, 0.1%의 확률로 드워프 스크롤4, 0.1~0.4%의 확률로 프리즘 파편, 0.4%의 확률로 다이아몬드를 떨어트립니다.


장갑한 벌레(Armored Bug)는 특이하게도 죽일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때려도 죽이지 않고 폭탄을 터트려도 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피해야만 합니다.

데미지는 8을 주고, 스피드는 2입니다.

떨구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해골광산에서 만나게 되는 모든 몬스터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골광산 파밍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