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Games

스타듀밸리 마을 주민(NPC)들이 주는 요리레시피 총 정리1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듀밸리 마을 주민(NPC)들로부터 선물로 받게 되는 요리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마을 주민들, 스타듀밸리 내 NPC들과 호감도를 하나하나씩 올리게 되면

음식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이 레시피는 마을 주민 외에 다른 경로도 통해 구입하거나 얻을 수가 없습니다.

오직 요리 레시피를 주는 마을 주민들과 친해져서 호감도가 어느 정도 올라가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요리레시피는 모두 메일을 통해 받게 됩니다.


참고로 거스의 살롱에서 가끔 요리레시피를 판매하는데요.

레시피를 돈주고 사실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 게임을 어느정도 플레이 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얻게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캐롤라인과 친해져서 호감도가 올라가면 받게 되는 요리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감도 하트 3이 채워지면 파스닙 스프(Parsnip Soup) 레시피를 우편으로 통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호감도 하트 7이 되면 야채 스튜(Vegetable Stew) 레시피를 받게 됩니다.


다음은 캐롤라인의 남편인 피에르입니다.

피에르와 친해져서

하트 3이 되면 블루베리 타르트(Blueberry Tart) 레시피를 받게 됩니다.


다음은 드미트리우스입니다.

드미트리우스는 하트 3이 되면 버섯 튀김(Fried Mushroom) 레시피를 받게 됩니다.


로빈은 드미트리우스의 아내입니다.

목공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빈과 친해져서 하트가 7이 되면 호박 스프(Pumpkin Soup) 레시피를 메일로 받게 됩니다.


클린트와 친해져서

하트가 3이 되면 클린트로부터 Algae Soup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더 친해져서 하트가 7이되면 Bean Hotpot 레시피를 메일로 받게 됩니다.


에블린은 할머니이십니다.

에블린 할머니와 조금만 친해지면 마치 나를 손주처럼

아침마다 편지와 함께 빵과 쿠키 등을 선물로 보내주십니다.

할머니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 덕분에 할머니로부터 편지를 받으면 마음이 행복하고 따뜻해집니다.

할머니와 친해져서 호감도가 4가 되어서 할머니가 사시는 집에 가면 할머니가 빵을 굽고 계시는 중입니다.

할머니와 대화를 하면 대화 선택지가 나오는데 어떤 것을 선택하든 상관없이 할머니로부터 쿠키레시피를 선물로 받게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라이스 푸딩(Rice Pudding) 레시피를 우편으로 알려주십니다.


조지 할아버지는 에블린의 남편입니다.

괴팍한 성격이라 느껴지지만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따뜻하시고 여린 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대화할때마다 차갑고 짧게 대답하는 할아버지이시지만 의외로 할아버지와 친해지기가 쉽습니다.

할아버지와 금방 친해질 수 있는 선물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이 문장을 클릭하시면 해당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포스팅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할아버지와 친해져서 호감도 3이 되면 장어 튀김(Fried Eel) 레시피를 선물로 받습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매운 장어(Spicy Eel) 레시피를 우편으로 통해 받게 됩니다.


거스는 펠리칸 마을에서 살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스는 성격도 정말 멋지고 쿨하고, 요리도 잘하고, 매 축제마다 맛있는 음식들을 준비해줍니다.

스윗하고 따뜻한 마음의 거스와 친해지게 되면 종종 여러 맛있는 음식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거스와 친해져서 호감도 3이 되면 연어 디너(Salmon Dinner) 레시피를 선물 받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크렌베리 소스(Cranberry Sauce) 레시피를 얻게 됩니다.


조디와 친해져서

호감도 3이 되면 튀긴 칼라마리(Fried Calamari) 레시피를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아이스크림(Ice Cream)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켄트는 조디의 남편입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전쟁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첫 해에는 켄트를 볼 수가 없습니다.

2년 째 되는 첫째날에 그를 처음 만나게 됩니다.

호감도 3이 되면 바삭한 배스(Crispy Bass) 레시피를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하트가 7이 되면 슈퍼밀(Super Meal) 레시피를 받게 됩니다.


루이스는 펠리칸 타운의 촌장입니다.

루이스 촌장님과 친해지게 되어서

호감도 3이 되면 스파게티(Spaghetti)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가지 파마산(Eggplant Parmesan) 레시피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스타듀밸리 주민들이 선물로 주는 요리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