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Games

스타듀밸리 마을 주민(NPC)들이 주는 요리레시피 총 정리2



전 포스팅에 이어서 계속

스타듀밸리 마을 주민들이 선물로 주는 배우게 되는 요리레시피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루이스는 펠리칸 타운의 촌장입니다.
루이스 촌장님과 친해지게 되어서
호감도 3이 되면 스파게티(Spaghetti)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가지 파마산(Eggplant Parmesan) 레시피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마니입니다.
마니는 자신의 농장 아래 숲 속에서 농장을 꾸리고 있습니다.
마니와 친해져서 호감도가 3이 되면 페일 브로쓰(Pale Broth) 레시피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러바브 파이(Rhubarb Pie)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라이너스는 텐트에서 살고 있습니다.
라이너스는 거스처럼 친해지면 우편으로 선물을 자주 보내주는 좋은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라이너스와 친해져서 호감도 3이 되면 회(Sashimi) 레시피를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하트 7이 되면 피쉬 타코(Fish Taco) 레시피를 라이너스를 통해 알게 됩니다.

팸과 친해져서
호감도 3이되면 치즈 컬리플라워(Cheese Cauliflower) 레시피를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7이 되면 스터핑(Stuffing) 레시피를 우편으로 선물받게 됩니다.

윌리는 바다가 있는 곳에 낚시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윌리와 친해져서 호감도가 3이 되면 차우더(Chowder) 레시피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호감도 5가 되면 에스카르고(Escargot) 레시피를 윌리를 통해 알게 됩니다.
호감도 7이 되면 피쉬 스튜(Fish Stew) 레시피를 우편으로 통해 받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9가 되면 로브스터 비스퀴(Lobster Bisque) 레시피를 우편으로 통해 선물받게 됩니다.
윌리가 요리레시피를 주는 NPC 중 가장 많은 요리 레시피를 선물로 주네요.
물고기와 해산물과 관련된 요리레시피를 알려줍니다.

샌디는 칼리코 사막에서 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샌디와 친해져서 호감도 7이 되면 톰 카 스프(Tom Kha Soup) 레시피를 우편으로 선물받게 됩니다.

이렇게 스타듀밸리에서 요리레시피를 주는 모든 NPC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리레시피를 선물로 주는 NPC는 총 16명이고, 그들에게서 받게 되는 요리레시피는 모두 30개입니다.
초중반 미친듯이 열심히 게임을 즐기다보면 후반에는 왠지 할게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후반에는 모든 요리레시피를 모으고 받고 요리하는 것을 목표로 해볼 수도 있습니다.
빠르게 진행하든 천천히 느릿느릿 진행하든 목표를 잡고 하든 목표를 잡지 않든
언제나 재미있는 스타듀밸리입니다.
그럼 즐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