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Learning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2 - 위시리스트, 리뷰, 마이페이지, 주소, 국가, 언어, 통화



안녕하세요.

직구 및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 구입시 자주 볼 수 있는 영어 단어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처음 소개해 드렸던 직구 및 해외 구매시 해외 사이트에서 필요한 영어 단어 중

회원가입, 로그인, 비밀번호와 관련된 영어 단어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링크를 달았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포스팅으로 새창이 나타납니다.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1 - 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Wish List


위시리스트


원하는 물건, 사고 싶은 물건이 있는데 바로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거나 언젠가 사야지 싶은 마음이 드는 물건이 있습니다. 여러 쇼핑사이트에서는 이런 우리의 마음을 알고 위시리스트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훗날에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을 폴더나 목록에 저장해 둘 수 있는 곳이 바로 Wish List(위시리스트)입니다.

구입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찾아서 해당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위시리스트에 물건을 넣고자 할 때 해외 사이트에서 많이 보게 되는 영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Add to Wish List : 위시리스트에 넣기





Reviews


리뷰


물건을 구매한 사람들이 구입한 물건에 대해서 평가를 남길 때 많이 보게 되는 단어입니다.

어떤 물건을 구매 후 어땠는지 관련 리뷰를 남긴다고 우리도 많이 얘기합니다.

리뷰를 보면 해당 물건이 보통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살만한지, 다른 사람들이 이 물건을 구입하기를 추천하는지 비추천하는지 자신이 해당 물건을 구매하고자 할 때 쉽게 리뷰를 보고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사진까지 올려서 리뷰를 해주는 사람들의 글을 보면 사고자 하는 물건이 실제로 어떻게 생겼는지 파악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구입하고자 할 때 큰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리뷰와 관련해서 많이 보게 되는 영어입니다.


▷ 31 Reviews : 31개의 리뷰를 사용자들이 남겼다는 말입니다.

See All Reviews : 모든 리뷰들을 보고자 할때 이렇게 써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물건의 리뷰를 남겨진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My Page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는 나의 계정과 관련한 정보들이 있으며 계정과 관련된 내용이 수정 가능한 메뉴를 말합니다.


Dashboard: 컴퓨터나 웹페이지에서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를 읽기 편하게 요약해서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Address


주소


해외직구시 영어로 된 나의 집주소는 필수로 알고 계서야 합니다.

아이허브 같은 경우는 워낙 한국인 구매자가 많기에 사이트 자체가 한글을 제공하며 한글로 주소를 입력해놔도 주문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 다른 해외 사이트들은 보통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고 기본 세계 공통어인 영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해외직구나 해외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시에는 영어로만 주문 정보를 기입해야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혹시 나의 집주소를 어떻게 영어로 써야하는지, 나의 집주소가 영어로 어떠헥 되는지 모르시는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손 쉽게 우리집 영문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영어주소 쓰는 방법


Address Book: 주소록





Country


국가


어떤 국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내가 물건을 받고자 하는 나라에 따라서 나라 마다 통관기준이 다릅니다.

우리는 보통 South Korea(대한민국, 남한)를 선택하겠죠.

한국(韓國), 대한민국(大韓民國), 남한(南韓), South Korea의 정식 명칭은 Republic of Korea (ROK) 입니다.

한국에서 해외직구를 하시는 경우 국가는 꼭 사우스 코리아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북한은 보통 North Korea라고 말하며 북한의 국가 정식 명칭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입니다.

영어로는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 (DPRK)이라고 합니다.

북한과 혼동하지 마세요~





Language


언어


해당 페이지에서 읽고자 하는 언어를 설정하고자 언어를 선택합니다.

Korean(한국어) 또는 English(영어)를 선택하시거나 그 외 다른 언어 중 자신에게 편하고 익숙한 언어가 있다면 해당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국어와 영어 외에 다른 언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Español(스페인어, Spanish), Français(프랑스어), Deutsch(독일어), 日本語/にほんご(일본어), 汉语[Hànyǔ]/中国语 简体字 [Zhōngguóyǔ jiǎntǐzì](중국어 간체자), 中國語 繁体字 [fántǐzì] (중국어 번체자: 대만, 싱가포르, 화교가 많이 사용), italiano(이탈리아어), Nederlands(네덜란드어), polski(폴란드어), Hrvatski(크로아티아어), Português (브라질과 포르투갈어), Tiếng Việt (베트남어), Türkçe[튀륵체] (터키어), русский (러시아어), العربية (아랍어), ไทย (태국어, Thai) 입니다.




Currency


통화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 구입시 결제하고자 하는 통화를 선택하게 됩니다.

통화 설정 시 KRW(₩ : 원,won)가 아닌 현지통화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원()으로 선택하면 예를들어 미국 사이트에서 결제한다고 하면 그 쪽에서 USD로 바꿔서 계산하고 다시 KRW로 바꿔서 비용이 청구 됩니다. 즉, 이중 환전이 되어 환전 수수료를 두 번 내는 꼴이 됩니다. (환차손[각주:1] 발생)

환전 수수료가 얼마 안 되는 것 같아도 Exchange Rate에 따라서 작은 금액이 큰 금액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구입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국가를 알고 해당 국가의 통화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면세점에서도 해외에서도 해당 국가의 통화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나라에서 카드 계산시 원화로 계산하면 더 저렴하다 어쩌고 하며 원화계산으로 유도한다면 거절하시고 해당 국가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은 이중환전 수수료를 내지 않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나라별 통화 약자를 정리해 놓은 포스팅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클릭하여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국가별 통화 약자 목록





오늘 알아본 영어 단어들의 주제는 위시리스트, 리뷰, 마이페이지, 주소, 국가, 언어, 통화입니다.

해외 직구 및 해욋 사이트에서 물건 구입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환율의 변동으로 발생되는 손해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