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Learning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6 - 배송 상태



안녕하세요.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 주문을 하고나면  배송 상태에 대해서 매우 궁금해 집니다.

내가 주문한 물건이 출고가 되었는지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왔는지 통관은 잘 통과한건지

혹시 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빨리 어서 받아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다른 해외 쇼핑몰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도대체 언제 오는지 세월아 네월아 오매불망 지금쯤 어디있는지 열심히 확인하다 너무 진척이 없으니 나중에는 에라 언젠가는 오겠지하는 마음으로 포기하고 있거나 그런 것을 해외에서 시킨적이 없다는 마음으로 잊고 지내다보면 어느새 갑작스러운 선물처럼 물건이 집으로 배송되어 와있습니다.


아이허브는 워낙 한국 친화적인 쇼핑몰이여서 위와 같이 엄청 오래 걸리지는 않고 늦어봤자 1주일 정도면 오기 때문에 너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 전에 주문했을 때 엄청 빨리 왔던게 3~4일만에 바로 와서 무슨 한국 택배인줄 알았던 기적도 있습니다. 아이허브 너무 좋네요.


이 포스팅은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쇼핑몰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라는 시리즈로 현재 여섯번재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그동안 작성한 시리즈의 목록들입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새 창으로 해당 정보가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1 - 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2 - 위시리스트, 리뷰, 마이페이지, 주소, 국가, 언어, 통화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3 - 장바구니, 제품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4 - 결제 종류, 카드사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5 - 가격, 상품정보



그럼 이제 배송 상태와 관련된 영어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hipping


배송


Available Shipping Methods : 가능한 배송 방법


Tracking = Track This Package : 배송 추적

Tracking은 내가 주문한 물건이 현재 출고가 되었는지 현재 어디에 와 있는지 배송을 추척하는 것을 말합니다. 

Track은 품사가 명사와 동사입니다. 동사의 뜻은 추척하다 입니다. 

명사의 뜻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걸어다녀서 만든 길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흔히 트레킹 코스라고 말하시죠. 이 트레킹 코스에서 트레킹이 바로 이 Tracking, 바로 Track의 사람들이 걸어다니며 만들어진 길이라는 뜻입니다. 더해서 기차의 선로라는 뜻도 되며 경주로라는 뜻도 있습니다. 외에도 사람이나 짐승이 땅에 움직이며 찍힌 발자국이라는 뜻도 있으며, 자동차 바퀴의 자국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Track이라는 여러 뜻을 살펴보니 무언가 흔적이 남겨진 것들을 추척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단어 같습니다.


Tracking Number운송장번호

운송장번호는 우리에게 너무 중요한 단어입니다. 이 운송장번호를 알아야만 현재 나의 소중한 주문 물건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송장 번호를 검색하실 때에는 주문한 해당 사이트의 주문 내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쇼핑몰 외에 해당 배송사의 홈페이지에서 가서도 운송장 번호로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Status / Delivery Status


(배송 진행) 상황, 배송 상태


◆Processing / Processed : 주문을 하고 나면 바로 나오는 상태로 출고를 위한 준비가 진행중이라는 뜻입니다.

Shipped Out / Shipped : 출고 완료

Overseas Branch Out : 해외창고에서 출고됨

Cleared customs : 통관 완료

In Delivery / Out for Delivery : 배송중

Domestic Delivery : 국내에서 택배운송중

Delivered / Delivery Complete : 배송 완료

Refund Being Processed : 환불 진행중

Refunded : 환불 완료


위의 단어들은 배송의 진행 상황과 결제 상황을 알려주는 단어들입니다. 위를 보시고 해외 사이트에서 내가 주문한 물건의 진행 과정이나 결제 과정이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찾아보시면 됩니다.



▷Estimated Delivery: October 25, 2017 - October 27, 2017 : 예상 배송 날짜: 2017년 10월 25일 - 2017년 10월 27일

어느 날짜 쯤에 배송이 집으로 갈꺼라고 예상되어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 위와 같이 Estimated Delivery라는 단어와 예상 날짜가 함께 적혀져 있습니다.


Your order has shipped. : 당신의 주문이 출하/발송되었습니다.

Your order has shipped via Direct Korean Postal. : 당신의 주문이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발송되었습니다.

✎ via : prep. 경유하여, 통하여


Please retain this email as your packing slip. : 이 이메일을 주문 서류로써 가지고 있어주세요.

✎ retain : ⓥ유지하다, 보유하다
✎ packing slip : ⓝ상품의 내용이나 출하 정보가 포함된 서류






운송회사, 택배사


운송회사, 택배사


아이허브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 택배사와 협업하여 한국으로 가는 물건은 아래의 택배사들을 통해 빠르게 배송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는 대한통운과 우체국 택배가 한국으로 배송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아마 현재는 우체국 택배는 더 이상 하지 않고 롯데 택배가 우체국 택배를 대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한통운: CJ Korea Express
우체국 택배: KOREA POST / Direct Korean Postal



▷ Shipped via: Direct Korean Postal :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배송됨

✎via: prep. ~을 통해, 경유하여, 거쳐





오늘 알아본 영어 들은 모두 직구 및 해외 쇼핑몰 사이트에서 물건을 주문하신 후 배송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실 때 자주 접하게 되고 필요한 단어들입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직구 및 해외 구매 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