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Learning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7 - 고객센터, A/S, Cla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런 일이 생기지를 않길 바라며 물건을 구매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해야하는 일이 생기는 경우인 A/S(After Service)의 요청이나, 제품과 관련된 문의, 배송과 관련된 문의를 해야되는 상황에서 필요한 영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로 문의를 한다는 것이 영어에 익숙치 않고 아직 한창 영어를 잘하기에는 모자르다는 생각이 드는 저에겐 참 어려운 일입니다. 영어로 문장 몇 개를 쓰는 것도 시간이 꽤 걸리지만 쓴 것에 혹시 오타가 없는지 영어로 말이 되는 것 같은지도 검토하고 생각해봐야하기 때문에 영문장 작성시간 외에도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문의를 보내도 답장을 빨리 올까 뭐라고 답장이 올까 초조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합니다.


여러번 영어로 문의를 해보면서 느끼는 것은 저의 부족한 영어실력으로도 충분히 영어로 문의와 소통이 된다는 점이 였고, 대부분의 모든 문의에 대한 답변은 시차를 감안하고도 생각보다 빠른 편이였습니다.


아직까지 물건을 구입하면서 물건에 하자가 있어서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해본 적은 없습니다. 다행이 모든 물건들이 정상적이고 좋은 제품들만 직구로 받아봤기 때문입니다. 물건에 대한 문의 말고도 그 외 제가 영어로 문의하면서 자주 사용했던 문장들이 있다면 몇 문장 뽑아 더 작성해보겠습니다.


영어로 문의를 해야하는데 선뜻 두렵거나 영어를 쓴다는 것이 긴장이 되는 분이 있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라는 시리즈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해당 시리즈들의 목록입니다. 제목을 보시고 아래 정보에 대해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클릭하시면 새 창으로 해당 포스팅이 나오게 됩니다.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1 - 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2 - 위시리스트, 리뷰, 마이페이지, 주소, 국가, 언어, 통화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3 - 장바구니, 제품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4 - 결제 종류, 카드사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5 - 가격, 상품정보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 관련 영어 단어6 - 배송 상태






24/7 Help


▷24/7 Help 고객센터

✎ 24/7 : 24시간 7일 내내 영업한다는 말입니다. 이 단어는 편의점에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운영하는 편의점에는 종종 24/7이라는 문구를 걸고 하루도 쉬지 않고 영업을 합니다. 고객센터가 24/7으로 운영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고객을 생각해서 24시간 일주일내내 고객센터에서 응대를 한다는 점에서 해당 쇼핑몰은 이용하는 고객의 수가 매우 많다는 점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허브가 이 24/7 Help 서비스(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S


After Service의 약자 

After Service는 보증기간안에 받는다면 무상이고, 보증기간 외에 받는다면 유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It doesn't work. : 작동이 안되요.

I was trying to turn it on twice/several times, but it didn't work at all.

 이걸 두 번/여러 번 켜보려 했지만, 전혀 켜지지 않아요/작동되지 않아요.


▷I'd like a replacement. :  교환하고 싶어요.

▷I want to exchange it (for the same model). : (같은 제품으로) 교환하고 싶어요.

▷get a refund / receive a refund : 환불받다

I'd like to return this for a refund. : 환불해주세요.

Can I have a refund? : 환불 받을 수 있나요?

If you can't exchange this for the same model/thing, I'd like to have a refund. : 교환이 안된다면 환불하고 싶어요.

I just want my money back.



▷I bought this a week ago/on 27 May this year. [일 월 년도] : 이 걸 일주일전에/이번년도 5월 27일에 구입했어요.



▷in good : 상태가 좋은

▷in bad : 상태가 나쁜

This product is in bad condition. : 이 제품은 상태가 안좋습니다.

This is not a good condition. = This is a bad condition. : 이 것은 좋은 상태가 아닙니다 = 이 것은 나쁜 상태입니다.



▷repair : ⓝ수리, ⓥ수리하다

▷Please fix/repair it. = I want (you) to have this product mended. : 고쳐주세요. 수리해주세요.



▷Damaged : 망가진, 손해를 입은, 피해를 입은

Damaged goods : 하자품

▷broken : ⓐ 부서진, 깨진

I think this is broken. : 이거 고장난 것 같아요.

out of order : 고장난, 참고로 이 단어는 내가 쓰는 물건이 망가졌다고 할 때 쓰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기계나 장비에 대해서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면 이 단어는 우리집의 티비나 나의 핸드폰이 망가졌을 때는 사용하지 않고, 엘리베이터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망가졌을 때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고장난 엘리베이터의 문에 이 단어를 적어서 붙여놓으면 고장났으니 다른 것을 이용해라 라는 뜻이 되는 것입니다.

※malfunction : 기계의 고장이나 불량


▷scratched : 스크래치

▷be  scratched : 긁히다, 흠이 있다 ≒ 기스난


▷at no charge : [전치사구] 무료로, 무상으로

▷repair the hardware defect at no charge : 하드웨어의 결함을 무상으로 수리






Warranty


보증

: 물건의 품질과 관련된 보증은 바로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보통 이 보증은 구입한 국가에 한해서만 보증이 되는 편입니다. 세계적으로 보증이 된다고 말할 때에는 Worldwide warranty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Worldwide warranty = Worldwide Extended Warranty : 세계적인 보증


▷Warranty Period : ⓝ보증기간

✎ What's the warranty period on this product?이 제품의 보증기간이 얼마나 됩니까?


▷One Year Limited Warranty = 1 Year Limited Warranty : 구입 후 1년 동안만 보증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Your warranty is registered online. :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제품을 등록해야한다는 말입니다.



guarantee : ⓝ보증

guaranteed : ⓐ 보증된






이메일로 문의사항을 보낼때 기본(틀) 내용



이메일로 문의사항을 영어로 보내실 때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형식으로 작성하셔도 되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틀로 간단하게 내용을 보내는 편입니다.


Hi/Hello.

(My name is 성(Last Name) 이름(First Name).)

I'm writing email to you because 이 이메일을 쓰게 된 이유 문장으로 작성.

뒤이어 하고 싶은 말을 씁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이유로 환불하게 되었고, 해당 물건을 언제 구입했으며 추가적으로 나의 계정이나 주문자정보를 알려줘야만 한다면 추가적으로 내용을 더 넣어줍니다. 

▷I purchased 물건 이름 on 구입한 날짜. 

▷My name is . My account is 아이디.

I'll be waiting your reply. : 당신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Please reply to me ASAP. : 가능한 빨리 저에게 답변을 해주세요.

▷asap(ASAP) :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로 가능한 빨리라는 뜻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영어로 문의는 한다는 것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저와 누군가에게는 두렵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떨리기도하고 긴장되기도 하는 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영어 몇 문장이 혹시 모르는 영어로 문의를 해야할 필요가 있는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였기를 바랍니다.


이로써 직구 및 해외 구매, 해외 사이트와 관련된 영어 단어는 7번째로 연이어 작성했던 포스팅을 잠시 마무리할까 합니다. 추후에 좋은 관련 내용이 있다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기를 바라며, 연말 마무리 잘하시구요!

미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